앱스타인 비트코인 창시자들과 만났다 라는 문건 발견 H 해외 코인 커뮤니티에서 기사 돌아다님 요약 1. 최근 미국 법무부 문서에서 앱스타인이 2016년 비트코인 창시자들과 대화했다는 이메일 발견 2. 사토시는 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이다 3. 리플과 스텔라루멘을 싫어함 4. 해외에서는 구라다 vs 아니다로 논쟁중 5. 하락장 재료로 이걸 쓸지말지 모름 August17 · 2026-02-02 3.3천 10 4
내일 나스닥이랑 SP500이 진짜 중요해보인다 H 나스닥도 25500이 마지막 저항선인데, 만약에 일봉 몸통이 25000 밑에서 마감한다면 장기간 하락장이 이어질수도 있음, 주식이 빠지는데 비트코인이 간다? 상상도 못해 고우스트 · 2026-02-01 97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