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또 한 번 살벌한 조정을 맞고 50% 빠졌다. 이 영화 처음 보는 거 아니다. 근데 가격 움직임 표면 아래에선 더 큰 일이 벌어지고…

로그인 후 모든 실시간 트레이딩 지표를 자유롭게 확인하세요! 로그인하고 모든 지표 확인하기!
653

비트코인이 또 한 번 살벌한 조정을 맞고 50% 빠졌다. 이 영화 처음 보는 거 아니다. 근데 가격 움직임 표면 아래에선 더 큰 일이 벌어지고…

GTyvoRwaX5wdzJqx.jpg
10월에 전부 녹아내렸을 때, 비트는 박살 났고 나머지 시장은 싹 쓸려나갔다. 어떤 코인들은 80~90%까지 빠지고 결국 회복도 못 했다. 왜냐? 기관들이 계산해보니 크립토의 업사이드랑 변동성 90%를 먹으려면 비트코인하고 이더리움만 있으면 된다는 걸 깨달았거든. 나머지는 그냥 똥코인, 가치 없다고 보고 그대로 던져버렸다.

나 아직도 비트코인 롱이긴 한데, 요즘 새로 떠도는 걱정거리가 하나 있다: 양자컴퓨팅. 언젠가 양자컴퓨터가 체인을 깨버릴 수 있다는 얘기 때문에 기관들이 주춤하고 있고, 그게 해결되기 전까진 3% 이상 배분은 기대하지 마라. 기관들은 조심스럽게, 규율 지키면서, 확실해질 때까지 기다릴 거다. 그게 현실이다.
코인와이 AI 차트 미리보기 코인 언제 매수하면 될까? 코인와이 AI차트가 알려줄게요! 차트보기
profile_image
댓글 0

코인피드

해외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있는 피드를 제공하는 게시판입니다.

왜 다 떡락함? N

24시간 만에 3조 달러 이상 증발. 비트코인: -3.52% 금: -2.24% 은: -4.78% 🇰🇷 코스피: -10.68% 🇯🇵 닛케이: -4.85% 🇭🇰 항셍: -3% 🇺🇸 미국 선물: -1% 주요 이유: 1) 강한 랠리 후 AI·테크·반도체에서 차익실현 매도 급증 2) 일본은행의 최근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유동성 축소, 시장 압박 3) 예상보다 강한 미국 고용지표로 연준의 고금리 장기화 우려 확대 4) 연준의 매파적 스탠스로 금리 인하 기대 약화, 높은 금리 장기화 시사 5) 투자자들이 리스크 줄이고 현금·방어자산으로 이동 중

왜 다 떡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