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가 2025년 4월 저점 밑으로 막 내려갔네.

로그인 후 모든 실시간 트레이딩 지표를 자유롭게 확인하세요! 로그인하고 모든 지표 확인하기!
647

#BTC가 2025년 4월 저점 밑으로 막 내려갔네.

HAQNJIFWIAA_-bh.jpg
여기서 반등 못 하면, 이번 중간선거 해는 제대로 헬게이트 열릴 듯.

여기서 반등 잘 나오면 몇 달은 버틸 수 있고, 10월까지 별 일 없이 버티면서 저점도 맞추는 그림이 나올 수도 있음.

곰(하락) 심리가 한동안 너무 쎘던 거 같아서, 조만간 반등(역추세 랠리) 한 번 올 것 같긴 해. 그래야 불(상승) 분위기 있는 사람들도 잠깐 희망 가지거든.

근데 나도 지난 사이클에서 배운 게 있어서, 이런 시장에서는 단타 안 침. 역추세 랠리는 갑자기 예고도 없이 튀어나올 때가 많고, 다들 기대할 때는 또 안 나와.

예전 저점을 한 번 스윕(지지선 깨는 척 하고 다시 올라오는 거)하면 좀 숨통 트이긴 할 거라는 생각이 드는 게, 이건 상승장 때도 비트에서 보였음.

근데 2014/2018/2022년도에 비트가 100주 이동평균선 깨고 나서는, 200주선까지 박살나고 나서야 진짜 반등이 왔음.

비트 팔 타이밍은 작년 말이었고, 지금처럼 중간선거 해에 떡락 나온다고 패닉셀할 필요는 없음.

나는 그냥 큰 그림만 본다. 그리고 큰 그림으로 보면 3분기 말~4분기 초가 진짜 시장에 돈 다시 넣기 좋은 타이밍일 듯.

그 전까지는 그냥 다들 어렵게 단타 치면서 버티는 장일 뿐임.
코인와이 AI 차트 미리보기 코인 언제 매수하면 될까? 코인와이 AI차트가 알려줄게요! 차트보기
profile_image
댓글 0

코인피드

해외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있는 피드를 제공하는 게시판입니다.

왜 다 떡락함?

24시간 만에 3조 달러 이상 증발. 비트코인: -3.52% 금: -2.24% 은: -4.78% 🇰🇷 코스피: -10.68% 🇯🇵 닛케이: -4.85% 🇭🇰 항셍: -3% 🇺🇸 미국 선물: -1% 주요 이유: 1) 강한 랠리 후 AI·테크·반도체에서 차익실현 매도 급증 2) 일본은행의 최근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유동성 축소, 시장 압박 3) 예상보다 강한 미국 고용지표로 연준의 고금리 장기화 우려 확대 4) 연준의 매파적 스탠스로 금리 인하 기대 약화, 높은 금리 장기화 시사 5) 투자자들이 리스크 줄이고 현금·방어자산으로 이동 중

왜 다 떡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