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열풍에 슬슬 의문이 나오기 시작함
AI 사용량은 계속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문제는 비용임.
중국 AI 모델은 싸고 효율 좋아서 사용량이 미국 모델의 3배 이상으로 증가함. 반면 미국 기업들은 AI 돌릴 때 드는 비용이 생각보다 너무 커서 사용 제한하는 분위기임.
실제로 어떤 회사는 AI 요금제가 바뀌자 비용이 하루아침에 7배 뛰기도 함.
앞으로 AI 사용량 자체는 계속 늘 가능성이 높지만, 기업들이 “무조건 AI에 돈 쏟자”에서 “비용 따져가며 쓰자”로 바뀌는 중.
결국 AI가 망한다는 얘기가 아니라, 지금처럼 끝없이 투자금 몰리는 AI 주식 상승세는 한 번 점검받을 수 있다는 뜻임.
결국 AI버블이 터지면 증시랑 코인도 같이 하락장이 올수있음
AI 사용량은 계속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문제는 비용임.
중국 AI 모델은 싸고 효율 좋아서 사용량이 미국 모델의 3배 이상으로 증가함. 반면 미국 기업들은 AI 돌릴 때 드는 비용이 생각보다 너무 커서 사용 제한하는 분위기임.
실제로 어떤 회사는 AI 요금제가 바뀌자 비용이 하루아침에 7배 뛰기도 함.
앞으로 AI 사용량 자체는 계속 늘 가능성이 높지만, 기업들이 “무조건 AI에 돈 쏟자”에서 “비용 따져가며 쓰자”로 바뀌는 중.
결국 AI가 망한다는 얘기가 아니라, 지금처럼 끝없이 투자금 몰리는 AI 주식 상승세는 한 번 점검받을 수 있다는 뜻임.
결국 AI버블이 터지면 증시랑 코인도 같이 하락장이 올수있음